한국에 저번주 토요일에와서 벌써 내일이면 화요일, 도쿄로 돌아갈 시간이 왔다.
막 도착을 했을 때 시간이 빨리가서 또 도쿄로 갈 날이 다가오겠지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시간이 빨리 지나갔다.
도쿄에서 여행 비자로 3개월있다가 비자 기간이 만료되어 한국으로 온 후, 다시 3개월 비자로 들어갈 예정이다.
1년에 총 180일 머무를 수가 있어서, 이번에 3개월도 체류가 만료되면 더 이상 살 수가 없음 ㅠ 그래서 지금 신청한 가족비자가 발행이 되어야 하는 상황이다. 다행이도 남편은 오늘 막 갱신한 취업비자가 나와서 이전 취업비자가 만료되기 이틀전!? 정도에 갱신이 된 상황이다.
난 언제쯤 나올지 모르겠지만 ㅋㅋ 거주의 안정을 위해 빨리 나오면 좋겠다 ..
한국에서 약 일주일 넘게 부모님이랑 계속 시간을 보냈다.
일주일이지만 제일 처음에 와서는 친구가 있는 서울에서 시간을 보냈고, 그 다음 경주, 부산, 포항, 울산 등 여러 지역을 다녔다.
10년 넘게 못 본 할머니 두 분도 뵈었는데 지금은 80대 후반에 몸이 안좋으셔서 요양원, 요양병원에 계신다.
영국으로 간 후 너무나도 오랫동안 뵙지 못했다보니 할머니를 보러 가는 길에 여러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영국, 일본에 있으면서 마음껏 먹지 못하는 한식을 그래도 부모님이랑 있으면서 이것저것 정말 많이 먹었다!
해외에서는 찾기 힘든 순대, 족발, 닭백숙, 맛난 반찬들 등.. 진짜 라면에 총각김치만 먹어도 진짜 맛났음
외국에 살면 특히 한국에서 정말 정말 흔한 음식이 먹기가 쉽지 않다 ㅎ
한국에 있을 때 많이 먹어야지하면서도 또 많이 먹지 못해,,, 마냥 금방 배불러서 아쉬울뿐 ,,!
그래도 3개월 안에 또 한국에 올 예정이다.
비자가 나온다면 한국에 있는 대사관에 와서 찾아야하기 때문!
영국이 아닌 일본에 있다보니 그래도 한국을 나름 자주 올 수 있어서 좋다 :)
영국에 있을 때는 1년에 한 번 왔다보니 가족이랑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해서
제주도, 괌 등 어디라도 같이 여행을 가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려고 했다.
한국에 자주 올 수 있으니 마냥 특별할 필요도 없는 평범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만약 비자가 다음 달에 나온다면 다음 달에 또 올 수도 있는 상황 ㅋㅋ
아마 내년 초에 나올 듯 하지만,,
다음에 한국올 때는 남편이랑 같이 오면 좋을 것 같다
일본에서 취업한 지 얼마 안되었고, 또 비자가 이젠 안정된 상황이라
다른 곳으로 또 이직을 해버릴 수도 있긴 하지만
다음엔 더 행복하게 함께 올 수 있길 !!